티스토리 뷰

반응형

머리말

클래식음악 영화중 걸작인 "아마데우스"는 천재성, 탐욕, 인간 관계의 복잡성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표현으로 이루어진 영화로 이 모든 것이 풍부한 음악에 담았습니다. 음향 감독의 관점에서 본 이 분석에서 우리는 영화 내러티브의 복잡성과 음악적 기초와의 공생 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직접 작곡한 암시적인 악보부터 관찰자를 18세기 비엔나로 데려가는 주변 환경의 소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청각적인 효과는 관객들을 영화음악의 세계에 몰입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운드트랙 : 감정의 교향곡

"아마데우스"의 중심에는 영화의 내러티브와 감정적 깊이를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엄격하게 작성된 절묘한 사운드트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차르트가 작곡한 음악은 단순한 배경 사건 이상의 역할을 표현 합니다. 그것은 주인공의 내면적 발효와 창의적 광채를 반영하여 그 자체로 캐릭터가 됩니다. "Eine kleine Nachtmusik"의 발랄한 음부터 레퀴엠 미사의 잊을 수 없는 지저귀는 소리까지, 각 구성은 스토리에 여러 층의 의미를 추가하여 등장 인물과 그들의 도발에 대한 추종자들의 이해를 완벽하게 해줍니다. 모차르트의 작곡 외에도 이 영화에는 18세기 유럽의 예술적 지형을 반영하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줄무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멜로드라마 공연부터 친밀한 실내악 연주회까지, 사운드트랙은 비엔나 음악계의 화려함과 다양성을 포착합니다. 또한 클래식 음악과 현대 음악의 즉각성은 영화 주제의 시대를 초월한 적용 가능성을 강조하여 한때와 현재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동시에 관찰자들이 문화적 표현의 지속적인 힘에 대해 성찰하도록 유도합니다.

 

분위기연출 사운드 디자인의 예술

'아마데우스'의 사운드 디자인은 음악 그 자체를 넘어 영화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서사적 임팩트를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비엔나의 번화한 거리부터 호화로운 궁전 내부까지, 모든 사운드 신호는 관찰자를 18세기 유럽의 세계로 안내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군마가 끄는 마차의 주변 소리, 붐비는 상업, 군중의 중얼거림은 사실감을 만들어내며 추종자들을 모차르트 시대의 광경과 소리에 몰입시킵니다. 또한 사운드 상품의 사용은 매력적인 추종자들의 우렁찬 박수이든, 질투심 많은 라이벌들의 소문난 음모든, 영화의 결정적인 순간의 감정적 강렬함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의 미묘한 뉘앙스를 통해 영화는 관찰자들에게 문화적 성공의 정점부터 절망과 환멸의 깊이에 이르기까지 모차르트의 격동적인 여행의 기복을 목격하도록 초대합니다. 이런 식으로 소리는 중요한 거짓말쟁이 도구가 되어 본능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화면에서 펼쳐지는 드라마에 숭배를 더욱 끌어들이게 됩니다.

 

결론 및 리뷰

저는 확실히 모차르트나 살리에리의 마음에 대해 어떤 종류의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만큼 교양이 없습니다만 그리고 음악적 지식, 클래식이 무엇인지 깊게 생각하지 않고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영화 '아마데우스'에 대한 가벼운 스포일러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것을 짧고 간결하게 전달해보려고 노력 해보겠습니다. 그러나 이 영화를 표현하기에는 그 어떤 형용사도 적합하지 않아 매우 곤란합니다. 놀랍게도 3시간의 런타임이 그 절반처럼 느껴졌습니다. '아마데우스'는 볼프강 간의 경쟁/불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와 이탈리아 궁정 작곡가 안토니오 살리에리 그들 중 어느 것도 원래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통제할 수 없게 의도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여기 있습니다제가 들은 바로는 이 영화는 살리에리 자신의 관점에서 본 모차르트의 실생활을 '느슨하게'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그 모든 것에 알 수 없습니다. 저는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해 관한 책도 읽은 적이 없습니다. 단지 그들의 음악만 보고 듣고 느끼기만 했습니다.

이 영화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분명히 악보는 캐릭터들이 직접 작곡한 실제 클래식 음악으로 (주로) 채워져 있다는 사실 때문에 외설스러울 정도로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 스트라우스(John Strauss)는 이 모든 것을 자신의 작품으로 엮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태피스트리와 같습니다. 감명 깊게 생각합니다. F. 머레이 아브라함(F. Murray Abraham)은 살리에리 역을 맡아 자신의 연기에 대해 받은 모든 상과 표창, 친절한 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가 내 눈앞에서 그 남자를 살아나게 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자부심, 부러움, 악의, 수치심, 마지 못해 감탄, 그는 살리에리에게 너무나 많은 인간성을 불어넣었습니다. 이 길이의 영화에 비해 편집도 놀라울 정도로 빡빡하고, 통과하는 것이 결코 자질구레한 일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미로슬라프 온드리체크(Miroslav Ondrícek)의 영화 촬영법은 놀라울 정도로 단순하지만, 가끔씩 알아차릴 만큼 충분한 개성과 화려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이 매력적인 사람들과 함께 이 여행을 가는 것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영화에서 일어난 모든 일이 실제로 현실 세계에서 일어났는지, 아니면 전혀 상관하지 않습니다.

"Amadeus"에서 사운드는 서사적 장치이자 감정의 닻 역할을 하며 음악, 대화, 주변 소음의 의복을 함께 엮어 고급스러운 질감의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모차르트의 숭고한 작곡부터 18세기 비엔나의 주변 소리까지, 모든 청취 요소는 관객을 영화의 세계에 몰입시키고 주제와 등장인물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정밀하게 조율되었습니다. 사운드 제작자로서 우리는 영화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오디오의 변혁적인 힘을 상기하게 되었으며, "Amadeus"는 역사상 최고의 멜로디스트 중 한 사람의 지속적인 유산에 대한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음악에는 어딘가 섬과 같은 부분,

어딘가 비생산적인 부분이 있다.

객관적으로 보든 주관적으로 보든

음악에서 세계와 인생으로 통하는 길은 없다.

우리는 완전히 그 내부에 있거나

아니면 완전히 외부에 있다. 그것은

인생의 여기에 작용해 온것이다.

세계는 이젠 음악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음악이 이미 세계를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 게오르크 짐멜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